AssembleNet
: 연결 웨이트 러닝을 통해 연결성이 더 좋은 신경 아키텍처를 자동으로 찾아 진화를 유도
- 인접한 레벨끼리 connection X
low level -> high level
- edge들의 색깔이 다 다름 -> 가중치
(하나의 블록으로부터 다른 블록까지 얼만큼 내 정보가 전달될지)
- 노드 간 연결될 확률, 한 노드에 최대 몇개까지 연결?
-> 제약 => 행렬로 표현
· Edge
- 블록들 간의 connection 명시
- lower level block -> higher level block : avoid forming a cycle
· Evolution
- tournament selection algorithm
- 'parent' architecture 선택 & mutate -> new 'child' architecture
- Fitness function: top-1 accuracy (입력을 받아서 action 인식 - 맞는지 틀렸는지)
+ top-5 accuracy (5개 중 맞는게 있냐 없냐)
- child 만들어지면 부모 세대 중 가장 안 좋은 것 빼냄
* 블록 수는 거의 유지. 블록들 간 연결성 변함.
· Generate a child architecture
1) 'connection-learning-guided evolution' : crossover
2) mutation operators : diversity
· Connection-learning-guided evolution
- 부모 노드 일부 유지 + 일부 변형
- 가중치가 높은 connection은 유지하고, 낮은 connection은 대체함.
· Mutation operators
- Merge / Split a block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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